크루즈 준비과정


승선 준비사항

1. 여권서류 - 여권용 사진 4매 (최근 6개월 이내 촬영), 주민등록 등본 1통
1. 여권서류 - 여권은 유효기간이 여행 출발일로부터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만 승선이 가능.
1. 여권서류 - 만 18세 이하 : 보호자 인감 증명서 1통, 여권발급 동의서에 인감 날인.
1. 여권서류 - 만 18세 이상의 병역 미필자 : 거주지 관할 병무청에서 국외 여행 허가서 1부 첨부.

2. 비자 구비서류 - 여권 (만료 기간이 6개월 이상일 것), 사진 1매, 주민등록 등본 1통
2. 비자 구비서류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 등록증, 최근 1년분의 갑근세 또는 부가세 납세 증명원.

3. 보험 - 항해도중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여 스타크루즈에서는 배자체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3. 보험 - 만약 여러분이 사고에 대비하여 추가적인 보상을 더 받기를 원하신다면 별도로 개개의 여행보험을
3. 보험 - 가입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4. 신용카드/통화
선상에서의 모든 비용지불은 선상 카드로 이루어지고, 크루즈 하선하기 하루 전날 각 객실로, 청구서가 배달됩니다. 크루즈 기간중에 발생한 모든 비용은 현금이나, 여행자 수표, 혹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지불할 수 있는데, 있습니다. 이 때 카드로 하시면 나중에 하선 전날 결재를 할 때 카드소지자는 매우 간편하나 현금으로 결재를 하는 승객들은 1시간 이상씩 줄을 서 대기를 해야 하므로 많은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소지해서 나가시기 바랍니다. 크루즈에서는 Visa, MasterCard, Discover, American Express, Diners Club 카드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짐
안락하고 편안한 선내 생활을 위하여 편의상 각 승객당 2개 미만의 옷가방(1인당 최고 50kg까지 가능)과 1개의 작은 손가방정도로 가볍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내에 따로 짐 보관장소는 없으며 선실 내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6. 짐꾸리기
의류 - 선박내의 복장은 캐쥬얼(Casual)에서 정장(Formal)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낮시간 (선상생활과 기항지 관광) : 캐쥬얼한 리조트 스타일의 복장, 편한 신발, 반바지, 수영복, 면티셔츠, 
낮시간 (선상생활과 기항지 관광) : 샌달 등
캐쥬얼 나이트 : 셔츠와 바지, 스포티한 복장 
인포멀 나이트 : (여성) 스커트나 바지 정장 / (남성) 자켓과 타이 착용
포멀 나이트 : (여성) 이브닝 가운, 칵테일 드레스 / (남성) 턱시도나 디너자켓, 어두운 색 양복, 수영복,
포멀 나이트 : 썬글라스, 모자, 썬크림, 운동화, 구두, 샌들 준비
크루즈 선내의 수영풀을 이용하거나 스포츠 부대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수영복과 운동복, 운동화를 준비하기를 권합니다. 기항지 관광시 편한 여행을 위해 위의 준비물은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가방
하드케이스와 같은 딱딱한 가방으로 준비를 해 주시고 혹시 늘어날 지도 모르는 짐의 분량을 위해 미리 접이식 휴대용 가방을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짐은 모두 한 가방에 넣기보다는 꼭 사용하실 물건은 핸드 캐리어 가방이나, 작은 가방에 별도로 넣으시기를 권합니다.

카메라
사진은 사진 자체로서의 의미가 아니라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크루즈 여행을 나가실 때는 반드시 카메라 또는 캠코더를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필름은 다소 비싸므로 미리 공항 등에서 준비하시기를 권합니다. 

비상 구급약
크루즈 선내에 최고의 의료 기술진이 있습니다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평소에 복용을 하고 있는 약이나 간단한 상비약은 미리 챙겨 가시는 것이 즐거운 여행의 지혜입니다.
기타 세면도구, 필기도구, 서적(여행 가이드 북, 현지 지도, 영한/한영 사전, 회화책),
상비약, 응급처방전, 전자계산기, 콘택트렌즈, 바느질 도구, 우산, 좋은 친구들을 
사귀게 되면 한국 기념품 등 개인 필요물품을 준비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승선 절차 안내

승선시 유의점
정확한 승선시간은 크루즈 티켓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승선시간에 맞추어 항구(터미널)에 도착하여 주시고, 늦어도 크루즈 출발 1시간 이전에는 도착하여야 합니다. 

승선절차 : 선착장에 도착 ▶ 포터에게 라벨이 붙은 짐을 맡김 ▶ 터미널 안으로 이동
승선절차 : ▶ 승선시 여권, 크루즈 티켓 제시 ▶ 수하물 검사대를 통과한 후, 크루즈에 탑승 

선상 카드 발급
<신용 카드의 등록>
체크인시 신용카드를 등록할 경우 신용 카드정보가 선상 카드에 입력이 됩니다. 선상에서의 지불은 모두 선상카드로 이루어지지만 하선 하루 전날 각자의 방으로 배달된 청구서를 확인하고 사용 내역이나 금액에 이상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등록한 신용 카드에서 결재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신용 카드를 등록한 승객은 하선시 따로 리셉션에서 체크아웃을 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 등록하기를 권합니다. 

<선상 카드의 용도> 
선상 카드는 선상에서의 지불 용도와 승/하선 확인을 위한 신분증, 객실 키카드의 3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이 카드는 크루즈가 끝나고 하선할 때까지 반드시 지참하고 있어야 합니다.)

선상 안전교육 (비상 대피 훈련)
승선이 끝나고 지정된 시간에 배가 출항을 하면, 바로 이어서 선상 비상 훈련이 시작됩니다. 비상 대피 훈련은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전 승객과 승무원이 모두 참여하여야 하며 총 소요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승선환영 설명회
이 설명회에는 선상 시설과 프로그램, 선상 생활에 관한 안내를 합니다. 이와같은 미팅은 하선 이틀 전에 다시 한번 열리며 이 때 하선 절차와 선상팁에 관한 안내를 해 줍니다. 



 

Category
문의전화
 Fax. 02-6008-7208
김성윤 대표 이메일
 sungykim@chol.com